본문 바로가기
장난감놀이

따블리에 메가 모래 놀이 세트

by CUMOM 2022. 1. 24.
반응형

집에서 아이와 뭐 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아이의 촉감을 자극시켜줄 수 있는 모래 놀이를 추천합니다.

아이랑 모래놀이
아이랑 집에서 모래 놀이를 해보자!

아이에게 모래 놀이가 좋은 이유

모래 놀이는 정해져 있는 놀이 방법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 아이의 상상력을 무한으로 자극할 수 있다고 해요.

아이의 호기심과 흥미가 자극되면 아이가 생각해내는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모래를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었다가 무너뜨리는 행동을 통해서

아이의 스트레스가 해소되어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모래 놀이 등의 맨 손으로 하는 촉감 놀이는 손을 자극함으로써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밖에서 모래 놀이를 할 수 없다면 실내에서!

아이에게 모래 놀이를 시켜주고 싶지만

우선은 주변에 모래가 없죠. 

놀이터에도 이젠 모래가 사라진 지 오래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폭신한 재질로 바뀌어 가고 있어서 모래 보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모래 놀이 카페도 생겨나고 실내 모래 놀이 장난감도 나오죠.

모래 놀이 카페에도 데리고 가고 싶지만

우선 저는 실내에서 모래 놀이를 같이 해주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모래 놀이 세트를 주문했어요.

요즘은 또 모래 놀이가 세트로 나오더라고요.

모래는 당연히 있고, 놀이매트와 찍기틀이 포함되어 있어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따블리에 메가 모래놀이 세트예요.

저렴한 가격에 세트 상품 모두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 안전 확인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서 믿고 구입하였어요. 

 

하얀색 놀이용 모래를 테이블 안에 붓고 있다
촉촉한 모래 총 2KG 분량

실내 모래 놀이를 해보니까 

솔직히 우리가 어렸을 때 만지고 놀았던 그런 모래는 아니었어요.

저희가 두껍아 두껍아하면서 만지던 모래가 아닌

흐르는 모래랄까요? 부들부들 촉촉한 느낌의 모래예요.

근데 알아보니 요즘 모래들은 다 이런 식으로 나오더라고요.

두껍아 두껍아는 할 수 없었지만

만지는 느낌이나 재질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는 물론이고 저도 뭔가 슬라임을 만지는 것처럼 힐링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바닥에 흘려도 막 날리거나 하지 않아서 나중에 놀이 후에 청소할 때도 깔끔하더라고요.

그리고 매트가!!!! 생각보다 더 커요!

그래서 좋더라고요~ 이게 삽질을 하면서 가끔 모래가 여기저기 튀는데

거의 매트 안에 떨어지더라고요.

구성품 외에도 저희는 하얀 모래라 집에 있는 눈 집게를 활용하기도 했어요.

눈 집게로 눈 대신 모래로 눈사람, 오리, 하트, 축구공 등등을 만들어 봤어요.

아이가 눈사람이랑 오리 모양 만들면 금세 무너져서

제가 옆에서 힘 퐉퐉 줘가면서 열심히 눈사람을 생산했다지요.. 팔 아파.

한 시간 넘게 놀고 청소는 매트만 물티슈를 슥슥~ 닦아주면 끝!

저는 모래랑 찍기틀 등 모두 테이블 안에 넣어 놨어요. 따로 정리안하고요.

그리고 그냥 뚜껑 닫아두고 쓰고 싶을 땐 뚜껑 열고 매트 깔고 바로 놀고 있고 있어요.

매트는 보관가방이 포함되어 있어서 잘 접어서 넣어두면 되고요. 

요 세트는 나중에 바닷가 갈 때 챙겨가면 좋을 거 같아요! 

 

참고하세요 

세트에 포함된 모래는 1KG인데 보기에도 놀이하기엔 좀 적다 싶어서 저는 1KG 더 주문했어요.

혼자서 놀기에도 살짝 부족?한 양인데 2~3명이 할 경우엔 턱없이 부족해요.

2명 이상이면 3KG이상은 사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모래에서 냄새가 좀 나는데요.

역한 냄새는 아니지만 약간 휘발유 냄새랄까요?

다른 모래를 구입한 적이 없어서 다른 모래에도 냄새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전 놀면서 크게 의식이 되지 않았지만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그 점 참고하셔야 할 거 같아요.

그리고 집에 미술 가운이 있다면

미술 가운을 입히고 놀이를 하게 해 주세요.

이것도 모래라고 실내복에 묻으면 떨어지긴 하는데 조금씩 껴있어요.

미술 가운 입히면 뒤처리가 아주 깔끔하니 이것도 참고하시길.

 

 


《따블리에 메가 모래놀이 세트》

- 제조사 : 앨리앤앨리스

- 브랜드 : 따블리에

- 가능 연령 : 3세 이상

- 구성품 : 촉촉한 국내산 모래 1KG, 테이블 찍기틀 세트, 봉 쥬에 플레이 매트 M사이즈

- 제조국 : 대한민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