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자

태권브이 만나러 브이센터 가자!

by CUMOM 2022. 10. 14.
반응형

태권브이 브이센터
태권브이를 만나러 브이센터에 가다!

엄마의 농담 한마디로 태권브이에 빠진 아이

얼마 전에 국회의사당을 지나면서 아이에게 '저기 뚜껑 열리면 태권브이라는 로보트가 나온다'라고 했더니

아이가 갑자기 흥분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유튜브에서 찾아서 보여달라고 하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검색했더니 영상이 있었습니다!

어느 회사에서 국회의사당을 배경으로 태권브이가 출격하는 장면을 연출한 영상이었습니다.

이 영상을 본 아이는 정말로 태권브이가 있다고 믿더니 갑자기 태권브이에 관련된 영상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엄마가 태어나기 전의 만화 영화까지도 섭렵하는 아이였습니다.

그러던 중 키즈 유튜버가 브이센터에 가는 영상을 보고는 또 흥분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길 가봐야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브이센터를 찾아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은 주말에만 운영 합니다.

사이트에는 주중/주말 모두 운영으로 되어 있는데 네이버로 예약을 하려고 보니 주말 운영만 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언제 주중에도 운영하게 될지 모르지만 2022년 10월 현재까지는 주말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확인 후 방문하세요)

저희는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대인은 10,000원 | 소인은 15,000원입니다.

브이센터 팜플렛 브이센터 입구

체험형 박물관 브이센터 더라이브뮤지엄

브이센터는 체험형 박물관으로 V플레이 그라운드, V전시존, V체험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V플레이 그라운드

1) 인트로 (MD) : 입장권 확인 및 태권브이 MD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2) 미러타워 : 블록 놀이 공간으로 천장이 미러로 제작되어 있어 있습니다.
태권브이가 있는 놀이 공간에서 간단한 블럭 놀이를 할 수 있으며 양말 착용이 필수입니다.

3) V키즈존 : 유아들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양말 착용 필수 며 미러타워 옆 쪽에 키즈존으로 가는 입구입니다. 

V키즈존의 블럭 놀이 공간과 입장 시 받는 태권브이 코인 그리고 코인으로 할 수 있는 오락기

4) V북 갤러리 : 웅진북클럽 갤러리로 작은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공간에는 북 갤러리 외에도 입장할 때 코인을 주는데 코인을 사용하여 오락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간단한 뽑기 종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뽑기는 코인이 아닌 일반 동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5) V미디어 스케치존 : 창작 물고기를 바닷속에서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V전시존

1) 월드 피규어존 : 입장권 확인 센터로 들어오면 보이는 통로가 바로 월드 피규어존 입니다.

이곳은 태권브이 외에 로보트와 히어로 등의 피큐어가 간단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월드 피규어존 훈이와 영희

2) V 기획 전시관

특별 피규어 기획전으로 사용되는 공간입니다. 태권브이와 관련된 다양한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V기획 전시관과 전시실 가는 길

반응형

3) Histoty Of 태권브이

태권브이와 관련된 정보와 역사에 관련된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태권브이 로보트와 관련된 전시가 가장 많은 공간으로 추억과 향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추억이 소환되는 태권브이 자료
아이들이 좋아하는 태권브이 피규어

4) 로봇 팩토리

: 연도별 다양한 로보트 태권브이의 디자인과 김청기 작가의 작업실을 재연한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에서는 깡통 로봇의 귀여운 영상이 상영됩니다.

년도별 태권브이 모습과 작업실, 나무로 만든 태권브이 조형물

V체험존

1) V공작소

: 미니 블록, 코딩, 색칠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는 태권브이 색칠을 열심한 후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태권브이 색칠하기 로봇 라이드 중인 아빠와 아들 (커튼으로 가려진 공간이 격납고 입니다.)

2) V스포츠 AR

: 스크린을 활용하여 AR 게임을 할 수 있는 놀이 공간입니다.

3) 태권브이 4D 극장

: 입체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4D 태권브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4) 격납고

: 13m 초대형 마스터 태권브이를 만날 수 있는 시크릿 기지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격납고 오픈 시간을 별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오픈 시간 전까지는 커튼이 쳐져 있습니다.

(*격납고 오픈 시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영화 상영시간과 격납고 쇼 시간 베일에 가려져 있는 태권브이, 오픈 후 태권브이

5) V로봇 라이드 : 로봇에 직접 탑승하여 조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부모와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


태권브이를 안 좋아해도 좋아할 만한 공간

태권브이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브이센터는 정말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가는 길이 너무 아쉬워 한 번만 더! 를 외치면서 나오는 걸 거부할 정도였으니까요.

다음에 꼭 다시 와야 한다는 약속을 하고 나서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브이센터는 센터 안 말고도 밖에도 대형의 태권브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브이센터에 들어가기 전에 보이는 멋있는 태권브이 조형물들

조금 안타까운 것은 다른 대형 모형들이 그냥 방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 자료를 보면 주차장 위에도 조형물들을 콘셉트에 맞게 잘 전시해 놓았던 걸로 아는데

지금은 모두 구석에 거미줄인 쳐진 상태로 그냥 서 있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이 박물관이 계속 잘 유지되어 다음에 또 왔을 때 아이와 함께 잘 놀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전시되어 있는 로보트와 방치되어 있는 로보트

 


[브이센터 더라이브뮤지엄] 

* 브이센터는 코로나로 인해 현재 (2022.10 기준) 토, 일 주말에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강동구 아리수로 61길 103
  • 찾아가는 방법 : 올림픽대교 강일 IC 방면 구리암사대교 → 암사아리수정수장에서 전방 300m 앞에 진입로 진입
  • 연락처 : 070-4278-8470
  • 개장 시간 : 11:00 ~ 18:00 (입장 마감 17:00)
  • 주차 : 가능, 무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