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놀이

체인렌서 트랙_자동차 좋아하는 6세 남아 선물 추천

by CUMOM 2022. 5. 2.
반응형

이번 어린이날에 가지고 싶은 선물을 물었더니 체인 렌서 트랙을 가지고 싶다고 합니다.

이미 체인렌서 트랙 디럭스를 가지고 있는데 다른 시리즈를 가지고 싶다고 하여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구입 전 체인렌서 트랙 시리즈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 건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6세남아장난감
6세 남아 장난감 추천 체인렌서 트랙 디럭스 세트

6살 남아의 꾸준한 자동차 사랑

남아들은 대게 태어나서 자동차파 공룡파로 나뉜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정말 순수 자동차파입니다.

2살 때부터 빨간색 자동차에 집착하더니 결국 한 동안 주변의 모든 것을 디즈니 카에 나오는 라이트닝 맥퀸으로 도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라이트닝 맥퀸을 너무 좋아해서 종류별 미니카를 사모은 것도 좋아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똑같아 보이는 맥퀸 차인데 아이는 이게 몇 편에서 나온 맥퀸인지 정확하게 분류해서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봇 변신로봇 자동차에 빠지더니 이제는 트랙을 이용하는 자동차 장난감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 이전엔 몬스터 RC카를 좋아해서 2번이나 사줬는데 2번 모두 아작을 내버려서 RC카는 좀 더 커서 사주기로 했습니다.

5세부터는 아이는 트랙을 연결할 수 있는 자동차 레이싱 장난감을 좋아합니다..

본인이 트랙을 자유롭게 설치한 후 시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체인렌서 트랙 팝업 전과 후 그리고 체인카 하단면

2022년 5월 기준 현재까지 출시된 시리즈 정리

체인렌서는 세가 토이즈에서 정식으로 수입되는 장난감으로 총 4가지의 시리즈가 있습니다.

1. CR01-익사이팅 세트

2. CE02-테크니컬 세트

3. CR03-디럭스 세트

4. CR04-부스터팩

이 중에서 현재 보유 중인 세트는 3번 디럭스 세트입니다.

디럭스 세트는 체인렌서 시리즈 중에서 트랙 총 15개로 가장 많은 구성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번과 2번은 기본 시리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1번 익사이팅 세트와 2번 테크니컬 세트에는 각각 7개의 트랙이 들어 있습니다. (체인 카, 타겟블록 제외)

마지막으로 4번은 스피드업 부스터 팩으로 버티칼 트랙과 스트레이트, 체인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4번은 솔직히 굳이 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왜 부스터 시리즈 별도로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특이한 트랙도 아닌데 말이죠.

포함되어 있는 버티칼 트랙은 디럭스 세트와 익사이팅 세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세트는 가지고 놀 수는 있지만 트랙이 너무 짧기 때문에 디럭스를 구입하시거나 익사이팅과 테크니컬을 같이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랙을 더 길게 또는 2개의 트랙으로 나눠서 아이와 경주 시합을 하고 싶다면 디럭스 세트를 구입하시거나 디럭스 세트에 추가로 기본 세트를 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은 디럭스 세트를 구입한 후, 추가로 익사이팅 세트를 구입하였습니다.

 

일반 트랙이 아닌 팝업이 되는 트랙으로 질주하는 자동차

체인렌서 트랙의 특징은 우선 정해진 순서 없이 아이가 마음대로 결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팝업 되는 체인트랙의 순서 또는 위치에 따라 체인카의 속도가 느리거나 빨라지기 때문에 순서가 중요합니다.

체인카가 지나갈 때마다 자동으로 팝업 되는 트랙들도 볼 만합니다.

 

무엇보다 체인렌서 트랙은 트랙마다의 결합이 중요합니다.

트랙 결합이 잘 되어 있지 않을 경우 팝업 후 체인 카가 앞으로 가지 않고 중간에 멈춰 서는 수가 있습니다.

특히, 트랙 중에 90도로 회전하는 팝업 트랙이 있는데 이 트랙 연결을 잘해주셔야 90도 회전을 잘합니다.

 

체인 카의 출발은 별도의 퀵스타터로 시작합니다.

퀵스타터도 A, B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퀵스타터 A는 익사이팅 세트, 디럭스 세트에만 들어 있습니다.

참고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퀵스타터 A였습니다.

테크니컬 세트에는 퀵스타터 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퀵스타터에서 출발한 체인 카들이 트랙의 팝업으로 동력을 얻어 골인 지점까지 오는 장난감입니다.

체인렌서 트랙은 건전지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영구적입니다.

 

체인렌서 90도 회전트랙, 완성 트랩, 디럭스 세트에만 들어 있는 피니쉬 팝업머신

 

체인렌서 트랙을 구매하기 전 체크 포인트

자동차를 좋아하는 5세 또는 6세 이상의 아이가 가지고 놀기에 좋은 장난감입니다.

저희 아이 기준이기는 하지만 5세 때 TV광고를 보고 사달라고 했을 때는 어려웠는지 정작 가지고 놀지 않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시간이 좀 지난 후 6세가 되고 나서는 부지런히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시리즈를 추가할 정도로 재미있어하고 있습니다.

 

아이들마다 취향이 분명 다르겠지만 자동차, RC카, 레이싱 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구매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단 처음 시작할 때는 디럭스를 구입하시는 것이 나중을 생각했을 때 좋습니다.

익사이팅, 테크티컬 세트는 트랙이 짧아서 연결을 다하고 나면 뭔가 아쉽습니다.

디럭스를 구입했어도 트랙이 부족해서 추가 구입을 하니 그 부분은 구입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디럭스 세트에는 체인 카 2개, 퀵스타터 2개, 체인 카 수납이 가능한 피니쉬 팝업 머신이 있습니다.
(*피니쉬 팝업 머신은 체인 카가 엔딩 트랙이 들어오면 팝업이 되면 멈추는 장치입니다.

 

그리고 구입하셨을 때의 종이 박스는 버리시더라고 트랙을 넣는 플라스틱 상자는 두시기 바랍니다.

정리하기에 그 플라스틱 상자만 한 게 없습니다.

트랙이 딱딱 모양대로 맞게 들어가서 나중에 뭐가 없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인렌서 트랙을 가지고 놀면서 참고하면서 볼 만한 영상 링크

참고 영상 1 - 체인렌서 티져 3D 영상

위의 영상상은 체인렌서 3D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이 영상을 보면 굉장히 좋아합니다. 영상이 멋있어서요.

 

참고 영상 2 - 체인렌서 트랙 응용영상

트랙 장착 응용 영상입니다. 기초부터 중급 단계의 체인렌서 트랙 응용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인렌서 트랙 시리즈》

제조원 : SEGA TOYS 
수입원 : 토이링크   |   판매원 : (주)비앤씨

제조국 : 중국

사용연령 : 6세 이상

 

[시리즈 별 구성품]

CR01-익사이팅 세트 : 스티커 시트, 사용설명서, 체인카 1개, 퀵스타터 A, 3단 슬로프, 타워, 버티탈, 90도 회전, 스트레이트 2개, 타겟블록 4개

CE02-테크니컬 세트 : 스티커 시트, 사용설명서, 체인카 1개, 퀵스타터B, 슬로프, 리프트, 메가리프트, 90도 회전, 스트레이트 2개, 타겟블록 4개

CR03-디럭스 세트 : 스티커 시트, 사용설명서, 체인카 2개, 퀵스타터 A,B, 피니쉬 팝업머신, 슬로프, 리프트, 3단슬로프, 타워, 버티칼, 메가리프트, 90도 회전3, 스트레이트 4개, 타겟블록 8개

CR04-부스터팩 : 스티커 시트, 체인카 1개, 버티칼, 스트레이트 1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