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정보/탄생 아이템

3월의 탄생목 - 수양버들, 라임나무, 떡갈나무, 개암나무

by CUMOM 2022. 7. 6.
반응형

3월 탄생목 (1)
3월의 탄생목에 대하여

탄생과 관련된 아이템들.

개인의 믿음 차이겠지만 저는 탄생과 관련된 아이템을 몸에 지니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행운의 아이템이 있다고 해서 하던 일이 무조건 잘 되거나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아이템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와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긍정적인 아이템을 알아보고 몸에 또는 집에 두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탄생석 팔찌를 착용하고 나쁜 마음이나 기운들을 잘 다스리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탄생 아이템으로 탄생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 별 탄생목이 아닌 기간 별 탄생목

탄생목은 특이하게 기간별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기간 또한 일정하지 않습니다.

기간도 1일~ 10일 정도로 터울이 다양합니다.

참고로 3월의 탄생목은 9월의 탄생목과 동일합니다.

날짜 나무이름 의미
수양버들 3월 1일 ~ 3월 10일 우울 정직하고 동정심이 많으며 매력이지만 변덕스럽고 우울한 편이다. 여행을 좋아하는 몽상가로 귀가 얇지만 삶이 흔들릴 정도는 아니다. 힘든 사랑을 하는 경우가 많다.
라임나무 3월 11일 ~ 3월 20일 의심 안일함, 태만, 스트레스, 노동에 대해 혐오하며 만사를 차분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입니다. 마음이 부드럽고 희생 정신이 강하며 분쟁을 싫어합니다. 질투심이 강하고 불만을 자주 토로합니다. 다재다능하나 끈기가 부족하고 종종 비탄에 젖어 있습니다.
떡갈나무 3월 21일 용기 변화를 싫어하는 타입으로 자신의 신념을 잘 굽히지 않고 고수하는 사람입니다. 강건하고 용기가 넘치며 불의에 가차없습니다. 독립적이고 예민한 타입니다.
개암나무 3월 22일 ~ 3월 31일 비범 정직하며 정확한 판단 능력을 가지고 있어 활동적인 사회 사업자 타입입니다. 욕심도 없고 사려가 깊습니다.
매력적이라 인기가 있으나 엉뚱한 짓을 잘하고 변덕이 심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월 탄생목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1. 수양버들

물가나 습지에서 자라는 나무로 한국, 중국, 일본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가지, 잎, 꽃, 뿌리, 나무껍질, 털이 달린 씨 등 모두 약재로 사용하는데 

가지는 거담, 중풍, 소염 등에 효과가 있고, 껍질과 잎은 이뇨, 해열, 치통, 지혈, 감기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수양버들의 이름은 원산지인 중국의 수양산에 많이 자란다고 하여 수양버들이라고 하는 것과

조선왕조 때 수양대군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는 설 2가지가 있습니다.

공해와 추위에 강하고 생장 속도가 빨라 가로수로 많이 심습니다.

3월 탄생목 (2)3월 탄생목 (3)3월 탄생목 (4)
3월의 탄생목 수양버들 이미지

2. 라임나무

라임나무는 열대 지역의 종이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는 나무는 아닙니다.

재배에 까다로운 종은 아니지만 추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기르기가 어렵습니다.

생장속도도 느리기 때문에 첫 개화는 최소 3년, 열매를 보기 위해서는 8년 이상을 기다려야 합니다.

라임 꽃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개화 동안 라임 특유의 향기를 발산합니다.

3월 탄생목 (5)3월 탄생목 (6)3월 탄생목 (7)
3월의 탄생목 라임나무 이미지

3. 떡갈나무

산기슭 양지나 중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로 가랑잎 나무라고도 부릅니다.

10월에는 떡갈나무의 열매인 도토리를 수확할 수 있으며, 잎은 떡을 싸는 용도로 일본에  수출합니다.

열리는 도토리는 2년 주기로 도토리가 많이 맺혔다 적게 맺혔다 합니다.

떡갈나무 열매 도도리는 묵으로 해서 먹고, 줄기 껍질을 말려 달인 물로 씻으면 아토피에 좋다고 합니다.

떡갈이라는 이름은 잎이 두껍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라는 설과 잎으로 떡을 싸 먹었다고 하여 지어진 설 2가지가 있습니다.

3월 탄생목 (8)3월 탄생목 (9)3월 탄생목 (10)
3월 탄생목 떡갈나무 이미지

4. 개암나무

개암나무는 산과 들에 흔히 자라는 나무로 열매 개암은 서양에서는 헤이즐넛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헤이즐넛은 서양 개암나무로 한국에서 나는 개암과는 다릅니다.

열매는 약용으로 위장병, 만성 대장 질환에 효과가 있고, 개암은 과실로 먹거나 기름을 짜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야산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작은키 나무로 1~2m 정도 자랍니다.

3월 탄생목 (11)3월 탄생목 (12)3월 탄생목 (13)
3월 탄생목 개암나무 이미지

 

지금까지 3월 탄생목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참고로 3월 탄생목은 9월 탄생목과 거의 동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