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자

[키즈카페] 부천 하이드로잉 아트 키즈카페

by CUMOM 2022. 1. 19.
반응형

집에선 할 수 없는 물감을 이용한 다양한 미술 놀이를 하고 싶다면!

물감, 크레파스, 사인펜, 불어펜 등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미술 놀이에는 제한이 있잖아요?

물감을 손으로 막 만지고 여기저기 묻혀가면서

벽에도 막 발라가며 색깔 놀이를 시켜주고 싶은데 그게 집에서는 불가능하죠. 

요즘 부척 사인펜 또는 크레파스를 이용해서

색칠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도 하고 미술 놀이 확장도 해주고 싶어서

부천 상동에 있는 하이드로잉 아트 키즈 카페에 방문을 했어요.

 

부천 키즈카페에서 물감 놀이를 하는 아이들
부천 상동 하이드로잉 아트키즈카페 미술 놀이

사전 소수 정원 예약과 깨끗한 놀이 공간

하이드로잉은 사전 예약제로 네이버에서 예약 가능해요.

타임별 정원제로 운영 중인데, 2022년 1월 기준으로 평일엔 5명 , 토/일은 8명 정원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비용은 2022년부터 3,000원 인상되어 23,000원이에요.

네이버로 예약하고 결제는 현장에서 하시면 돼요.

보호자는 별도 입장료가 없는 대신 음료비를 결제하셔야 해요. (* 보호자 음료 주문 필수)

음료비용은 5천 원 정도 했던 거 같아요.

이용 연령은 36개월~ 초등학생까지 단독 입장이 가능하고,

12개월~36개월 미만은 보호자 동반으로 참여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물감으로 할 수 있거 다 해봐!

키즈카페에 입장하면 예약 확인 후 현장에서 결제를 먼저 해요.

비용을 결제하면 직원분이 놀이할 옷으로 갈아 입히라고 안내해주세요.

그러면 준비해 오신 옷으로 갈아 입히시면 되는데,

저희처럼 미술 가운을 준비해서 입고 온 아이들이 많았고,

일반 옷을 입은 아이는 1명 정도 있었어요.

10분 정도의 준비 시간 후 놀이하는 공간으로 이동을 하는데

먼저 일회용 앞치마를 입히고 바구니를 하나씩 주세요.

그러면 아이들은 마음에 드는 물감 2가지를 선택해서 가지고 옵니다.

 

목욕탕 의자에 앉아 잠깐 안전교육을 받고, 바로 물감놀이를 시작해요.

처음엔 붓으로 살짝살짝 그려보다가 롤러로 밀고, 스펀지로 닦고,

거품 물감을 선생님이 만들어주면 아이들이 파리채를 들고 거품을 때리면서 놀아요.

그리고는 브라운 인형에 대고 물감 마구마구 문지르기~~~~

이 외에도 불을 끄고 야광 물감을 관찰하기,

led 야광 플래시로 숨어있는 그림 찾기 등

아이들이 심심해할 틈이 없게 진행을 해주세요.

미술 놀이는 총 50분? 정도 진행을 했어요.

처음엔 쭈뼛거리면서 소심하게 붓칠을 하더니

나중엔 안경이며 여기저기 물감을 묻히며 재미있게 놀더라고요.

 

벽에 물감을 칠하고 있는 아이
하이드로잉 물감 놀이하는 아이

 

놀이 시간이 끝나고 나머지 30분은

트램펄린이나 장난감, 오락기 등을 가지고 놀며 자유시간을 보내요.

아무래도 미술 위주의 체험 카페라서 장난감은 많지 않지만

모두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는 거 같았어요.

아이는 하지도 못하는 오락기 하고 싶다고 해서

100원 넣고 해보게 했어요. (역시나... 할 줄 모름ㅋ)

그래서 트램펄린에서 처음 본 친구들과 점프 점프하면 놀다가

시간이 다 되어서 정리하고 나왔어요. 

친구가 반가웠어하면서 하리보 젤리를 하나 주더라고요.

아이들은 역시 금방 친해지네요~

 

키즈 카페 안에 테이블이 4개가 있었고 보호자들이 테이블에 앉아서

통유리창으로 아이들의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내가 놀아주지 않아도 되는 거 너무 편하더라고요.ㅎ

규모는 크지 않은데 딱 필요한 것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시설 이용하는 데는 불편하거나 하는 건 없었어요~

 

겨울이라면 미술 가운을 꼭 챙기세요!

가시기 전 준비물로 여벌 옷 또는 체험 시 입을 헌 곳, 수건, 비닐봉지가 필요해요.

저는 여벌 옷 대신 미술 가운을 챙겨 갔어요.

봄, 여름, 가을엔 그냥 일반 옷이나 내복을 입어도 상관없을 거 같긴 한데

아무래도 겨울은 아이가 좀 추워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스펀지를 만지거나 물감을 만지는 거라 옷이 젖을 수도 있겠더라고요.

거의 한 시간 남짓 활동을 하는데 혹시라도 아이 옷이 젖으면

추울 수 있으니 방수 미술 가운이 있다면 꼭 챙겨가시길 바라요~

**그리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 보호자 양말 착용 필수니까 잊지 마세요!

 

 


하이드로잉 아트키즈카페

주소 : 경기 부천시 상동로 113 승재프라자 4층 409호

연락처 : 032-321-7787

시간표 : 오전 12시, 오후 2시, 오후 4시, 오후 6시 (총 4타임)

이용 시간 : 1시간 30분

영업시간 : 오전 10시~저녁 8시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반응형

댓글